본문 바로가기
코미디 장르

왓챠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 엑시트

by 신난퍼플 2020. 10. 21.
728x90
반응형

 왓챠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엑시트



이 영화는 개봉 당시 극장에서 봤던 영화입니다. 사실 별 기대없이 보러 갔는데 오랜만에 매우 만족하고 나온 한국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약속이 생긴다면 다시 한번 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생각해 보니 아무 걱정 없이 영화관에서 영화 보던 때가 그리워 지네요.😢 뜨끈하고 달콤한 팝콘도 너무 맛있는데 말입니다.


그런데 최근 왓챠에 이 영화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그 자리에서 망설임없이 다시 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영화를 보러 갈 때 조정석과 윤아의 조합이 어색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영화가 시작하고 배우 고두심 엄마와 조정석 아들, 김지영 누나까지 순식간에 그 가족에 빠져들게 하는 연기가 압권이었습니다. 그리고 윤아와의 조합도 전혀 어색하지 않았죠. 저는 배우 윤아가 새벽이로 나온 드라마를 보지 못해서 그랬는지 괜한 선입견이 있었나 봅니다. 🙂



그리고 이 영화는 이상근 감독의 데뷔작이라는데 정말 놀랍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코미디 영화가 감동까지 있으면 그 감동이 배가 되던데 이 영화는 코미디와 감동이 적절히 섞여 다시 보아도 물리지 않을 정도 입니다. 게다가 이 시대 청년들의 마음을 대신 전해주는 것 같아 위로까지 해주는 착한 영화입니다. 이상근 감독님의 다음 작품이 너무 너무 기다려 지네요! 😆

.
.
.

줄거리




용남은 대학 산악동아리 출신으로 나름 에이스 였는데 졸업 후에는 취업을 하지 못하고 몇 년째 눈치만 보게 됩니다. 부모님과 형제 뿐 아니라 어린 조카에게도 무시를 당하는 정도입니다. 어느 날 어머니의 칠순잔치로 온 가족이 총출동해 연회장에 가는데, 용남은 그곳에서 첫사랑 후배인 의주를 만납니다. 의주는 연회장에서 직원으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어색한 만남도 잠시 연회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려는데 도시 전체가 원인 모를 연기에 휩싸입니다. 이 연기를 마신 이들은 모두 수십분 내에 죽기까지 해서 모두 높은 곳으로 대피하기로 합니다. 점점 차오르는 연기에 옥상에서 헬기 구조만 기다리는데 자리가 부족해 용남과 의주가 남기로 합니다. 이 둘은 언제 구조 될지 모르는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갈까요?


.
.
.



영화를 보고 나서


결말포함


용남과 의주는 산악동아리 출신이라는 것을 요긴하게 잘 사용합니다. 마침 가지고 있던 산악용품을 가지고 아슬아슬한 벽타기를 하기도 하고 뛰어다니며 연기를 피해 다니는데 그 긴장감이 여느 액션 영화 못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그렇게 간절히 원했던 구조가 되려는 찰나 더 어린 학생들에게 그 기회를 양보하는데요, 사실 이렇게 할 수 있는 용기가 있는 성인들이 얼마나 될지, 그리고 나라면 그렇게 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합니다. 이 장면에서 그들의 처절한 양보에 가슴 깊숙히 솟아오르는 뜨거운 눈물이 났습니다. 취업도 못하는 취준생이 사회로부터 온갖 무시는 다 당하면서도 이런 위기의 순간에는 사회구성원으로서, 한 살이라도 더 먹은 어른으로서 목숨걸고 다음 세대의 목숨을 구해내니 말입니다.





결국 처절한 몸부림으로 둘은 살아남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드론이 이들을 돕는 장면도 나오는데 이상하게 소름이 돋았습니다. 직접 그들을 구할 수는 없지만 소중하게 여기는 드론을 희생하면서 사람의 목숨을 구하는 보이지 않는 사람에게 감동을 받았습니다. 실제 일어난 일은 아니지만 그런 상황에서는 기계보다 사람의 목숨을 귀히 여기는 한국인을 보여준 것 같아 왠지 모르게 뿌듯하더라고요.😊




영화가 끝나면 슈퍼히어로라는 가수 이승환의 노래가 나옵니다. 이 노래 속에는 재난시 구조 요청하는 신호가 담겨 있습니다. 따따따 따따 따 따따따
영화 내내 주인공들이 신호를 보낼 때마다 저도 모르게 속으로 따라하게 되는데요. 영화 보는 중간에는 애가 타는 마음으로 외쳤다면 영화가 끝난 뒤에는 신이나서 노래에 맞춰 박수도 치고 덩실덩실 춤을 추며 나오게 되는 마력을 가진 노래였습니다. 그리고 슈퍼히어로 라는 말이 주는 힘도 꽤 큰 것 같습니다. 들으면 왠지 모르게 힘이 나는 것 같은 것이 힘든 시대를 살고 있는 모두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는 노래라는 생각이 듭니다.


코믹하고도 감동적인 그리고 마지막에는 긍정적인 기운까지 얻어갈 수 있는 영화 엑시트를 추천합니다!
🥰



사진출처 : 다음, 왓챠

반응형

댓글